Unity
용량이 큰 사운드 리소스를 로드할 때 - Streaming
(ꐦ •᷄ࡇ•᷅)
2025. 1. 20. 14:18
LoadType을 Streaming으로 바꿔준다.
Streaming 방식은 큰 용량의 파일을 메모리에 전부 로드하지 않고 파일을 디스크에서 실시간으로 읽어들여 재생하는 방식이다.
특징
- 메모리 사용량이 적다.
- 오디오 파일 전체를 한 번에 로드하지 않는다.
- 로드 시간은 짧지만, 디스크 I/O 속도에 영향을 받는다.
용도
- BGM
- 음성 대화
- 용량이 큰 사운드 파일
장점
- 낮은 메모리 사용량
- 빠른 로드 시간
- 큰 파일 처리 가능
단점
- 디스크 I/O 의존
- 모바일기기에서 성능 문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