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Class Default Object(CDO)에 대한 간단한 이해

(ꐦ •᷄ࡇ•᷅) 2025. 1. 22. 17:07

언리얼 엔진의 Object인 UObject는 Default Object인 기본 세팅으로 초기화된 CDO를 미리 만들어 두고 이를 복사하는 방식으로 다른 Instance를 만든다.

 

클래스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다.

클래스의 정의가 있을 때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으면 실제론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은 것이다.

마찬가지로, 언리얼 엔진에선 CDO를 미리 생성해 놓고 이것을 복사하는 방식으로 인스턴스들을 만든다.

 

 

위 캡처에서 Item이란 클래스가 있을 때, 이것을 CDO로 미리 만들어 두고, 그것을 다시 복사하여 사용한다.

에셋에 Item의 미리보기가 뜨는 것도 클래스의 정의를 이미 CDO를 포함한 인스턴스 형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볼 수 있는 것이다.

 

(저 에셋이 CDO라는 소리는 아니다! 저 에셋은 CDO를 포함한 인스턴스 형태이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