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픽 게임즈 런처에서 라이브러리 > My Project > 프로젝트 우클릭을 하게 되면 폴더를 파일 탐색기에서 열 수 있다.
프로젝트 폴더 내 주요 파일
.sin
- C++ 소스 코드와 빌드 설정이 연결된 핵심 파일이다.
- 더블 클릭하면 VS에서 .cpp, .h 파일을 열어 수정할 수 있다.
.uproject
- 언리얼 에디터가 프로젝트 설정(콘텐츠, 맵, 플러그인 등)을 불러올 때 사용하는 파일이다.
- 더블 클릭 시 언리얼 에디터에서 바로 프로젝트를 열 수 있다.
.vsconfig
- Visual Studio Configuration 파일로, VS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특정 설정과 구성 요소 설치 요구 사항을 정의한다.
- 프로젝트를 열 때 VS가 필요한 워크로드와 구성 요소를 자동으로 감지한다.
프로젝트 폴더 내 주요 폴더
.vs 폴더
- VS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폴더로, 디버깅, 솔루션 설정 관련 파일들이 있다.
- 직접 수정할 일은 거의 없다.
Binaries 폴더
- C++ 코드를 빌드하면 생성되는 실행 파일(.exe, .dll 등)이 저장된다.
- 이 폴더를 지우면 다음 빌드 시 처음부터 빌드를 다시 수행하므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.
Config 폴더
- 게임 플레이, 렌더링, 입력 등의 설정을 담은 .ini 파일이 모여 있다.
- 에디터나 코드로 특정 설정을 바꾸면 이 폴더 내 .ini 파일들이 종종 수정된다.
Content 폴더
- 언리얼 에디터의 Content Browser와 연결되어 있으며, 게임 내 모든 에셋(모델, 머티리얼, 사운드 등)이 들어 있다.
- 에디터에서 새 에셋을 만들거나 다른 에셋을 불러오면 이 폴더 안에 파일이 생성된다.
DerivedDataCache 폴더
- 에셋, 쉐이더 등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캐시 파일이 저장된다.
Intermediate 폴더
- C++을 컴파일할 때 생성되는 임시 파일들이 저장된다.
Saved 폴더
- 자동 저장 파일, 로그(.log), 크래시 덤프 등이 모여 있다.
- 게임 및 에디터가 비정상 종료되었을 때, 이 폴더 안의 로그 파일을 확인해 문제를 진단할 수 있다.
Source 폴더
- C++ 소스 코드(.cpp, .h)가 들어 있는 핵심 폴더로, 실제 게임 로직을 작성하는 곳이다.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본 Actor 클래스 코드 구조 (0) | 2025.01.22 |
---|---|
Object와 Actor 차이점 정리 (0) | 2025.01.21 |
C++ Actor 클래스 삭제하는 법 (0) | 2025.01.21 |
Unreal 엔진 빌드 프로세스 (0) | 2025.01.21 |
[과제 5] Unreal Engine 활용 프로그램 (0) | 2025.0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