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업 중에 사용하지 않게 된 클래스는 삭제해야 할 때가 있다. 단순히 언리얼 에디터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삭제만 하는것으로는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니(삭제 버튼 조차 없다!), 아래 절차를 따라야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다.
1. Unreal Editor 종료하기
2. Visual Studio 솔루션에서 파일 제거
언리얼 에디터를 먼저 종료한 뒤, VS를 열어 Solution Explorer에서 삭제할 클래스를 찾는다.
헤더 파일과 cpp 파일을 각각 우클릭해서 삭제해 준다.
그 다음, VS 상단 메뉴 File -> Save All로 저장한다.
하지만 이 작업들은 솔루션 (프로젝트 구성 정보)에서만 제거하는 것이므로, 실제 디스크의 파일은 아직 남아 있다.
3. 프로젝트 폴더에서 물리적 파일 삭제
윈도우 탐색기로 프로젝트 폴더의 Source -> 프로젝트명 -> Public 혹은 Private 폴더로 이동한다.
아까 삭제했던 헤더 파일과 cpp 파일을 직접 삭제한다.
그리고 VS로 돌아가서 빌드를 한 후, 다시 언리얼 에디터를 실행하면 해당 클래스가 Content Browser에서도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만약 이 과정을 무시하고 언리얼 에디터에서만 삭제하거나, 솔루션에서 삭제하지 않고 폴더에서만 삭제하면 빌드 에러 혹은 클래스 미삭제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.
항상 에디터 종료 -> 솔루션 Remove -> 물리 파일 삭제 -> (VS 빌드) -> 에디터 재실행 순서를 지켜야 안전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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